아닌 밤중에 청소를 하고 망가진 데를 고치느라 결국 늦게 잘 수밖에 없었던 패치는 늦은 아침에 일어났다. 깊게 잠들지도 못해 조금 지끈거리는 머리를 꾹꾹 누르며 나가니 분명 패치만큼 아니면 그보다 더 늦게 잤을 원흉은 아침밥까지 차려놓은 채 가만히 앉아있었다.

 

분명 뭘 먹지도 않았는데 토기가 올라오는 느낌에 패치는 뒤로 물러나며 다시 방문을 닫았다. 그러자 바로 똑똑 문 두드리는 소리가 울렸다.

 

선배님~ 또 창문으로 나가시는 거 아니죠~?”

 

그럴 생각 없었는데 그 말을 듣자마자 창밖으로 뛰어내리고 싶어졌다고 쏘아붙일 뻔 했지만 가까스로 입술을 깨물어 참았다. 대답이 없자 바로 문고리 돌아가는 소리와 함께 문이 열렸다.

 

오우! 바로 앞에 서 계셨을 줄은 몰랐습니다!”

 

패치는 아무 말도 하지 않고 치트만 빤히 쳐다보고 있었다. 만약 문이 잠겨있었다면 창문 밖으로 나갔을 때처럼 바로 문을 부쉈을 게 훤했다. 패치는 반사적으로 튀어나오려는 분노를 꾹 참고 아무 말 없이 가만히 있었다.

 

좋지 않은 말들을 꾹꾹 누르느라 입매가 굳어있었지만 눈은 빠르게 치트의 반응을 훑어보고 있었다. 왜 멀뚱히 서 계시냐, 배고프실 테니 어서 식사하러 나오라 등등 말은 많이 하는데 손을 뻗진 않았다.

 

선배님?”

 

아무런 대답도 반응도 없이 가만히 쳐다보고만 있는 게 이상한지 불러보지만 패치는 대답하지 않았다. 그러자 곧이어 여보, 달링, 허니 등등 패치의 인내심을 긁어내리는 호칭들을 쏟아내기 시작했다. 결국 발차기가 한 번 동원된 후에야 오그라드는 호칭들이 사그라들었다. 치트의 입이 완전히 다물어진 후에야 패치가 입을 열기를

 

영화 보러가지.”

 

?”

 

스스로가 생각해도 꽤 뜬금없는 말이었지만 입을 멈추지 않았다.

 

, 조건이 있네.”

 

뭐라 더 물으려던 치트가 입을 합 다물었다. 지금 되도 않는 소리를 꺼내면 지금 이 기회가 날아가는 건 물론이고 다시는 패치 입에서 저런 말이 나올 가능성이 사라진다는 걸 눈치챘기 때문이었다.

 

무슨 핑계를 대든 내가 있는 방에 멋대로 들어오지 말게.”

 

아침은 드셔야죠~”

 

나가.”

 

제가 무슨 말을 했습니까~? 어쨌든 멋대로 들어오지 않는 게 조건이라니 쉽네요~”

 

들어오게 해달랍시고 하루 종일 문을 두드려대거나 그에 준하는 개수작을 벌일 생각 말게. 그것들 포함해서 말하는 걸세.”

 

영화 한 편엔 좀 비싼 거 아닙니까~? 전 영화보단 계속 우리 여보를 더 볼 수 있는 시간이 중요한...”

 

바로 방문이 닫히기 직전에 막은 치트는 빠르게 외쳤다.

 

한 번으론 너무 대가가 큽니다! 그러니 데이트 횟수라도 늘려야 공평하지 않겠습니까?!”

 

그 입에서 공평이라는 말이 나올 줄이야. 공평하게 가려면 자네는 지금 당장 죽어도 할 말이 없을 텐데?”

 

지금 저희는 부부관계잖습니까! 사실 각방도 너무..., ! 선배님 닫지 마십쇼! 저 손가락 잘립니다!!”

 

차려놓은 밥은 진즉에 식었고 거기에 더 해 이미 아침이 아닌 시간까지 실랑이를 벌이던 둘은 이번에 영화를 같이 보는 대신 멋대로 들어오지 않는 것, 노크는 최대 세 번으로 제한을 두는 걸로 타협했다. 거기에 응답을 할지 안 할지는 패치의 마음대로였다.

 

그럼 어떤 영화를 보실지 같이 골라볼까요?”

 

이미 정해놨네.”

 

오우! 이렇게 적극적이시다니 감동 받았지 뭡니까~ 시간과 날짜는 언제로 할까요?”

 

핸드폰을 꺼내든 패치는 시간을 확인하고 툭 던지듯이 말했다.

 

나갈 준비하게.”

 

?”

 

이제 두 시간 남았군.”

 

그리고는 태연히 치트를 밀어내며 자연스럽게 화장실로 들어갔다.

'장편 > NEVER END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치트패치] NEVER ENDING.12  (0) 2021.01.10
[치트패치] NEVER ENDING.11  (0) 2020.12.28
[치트패치] NEVER ENDING.9  (0) 2020.10.26
[치트패치] NEVER ENDING.8  (0) 2020.10.12
[치트패치] NEVER ENDING.7  (0) 2020.09.30
Posted by 메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