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구석진 자리에 앉았던 건 다행이었다만약 정 가운데에 앉았으면 가게의 모든 사람들이 이 상황을 봤을 테니하지만 결국 근처에 앉아 의도치 않게 목격한 사람들도 있고 수건을 가져다주는 직원도 있었기에 힐끔거리는 시선들이 꽤 있었다.

 

방 안엔 아무도 없고 창문만 덩그러니 열려있어서 얼마나 놀랐는지 아십니까?”

 

물티슈와 받은 수건으로 얼굴과 머리를 얼추 닦아내던 치트가 꺼낸 말이었다그 말을 들은 패치는 조금 어이가 없었다.

 

그게 중요한가?”

 

그럼요그게 중요하지 않다면 뭐가 중요합니까?”

 

중요하고 뭐고 간에 보통 이럴 때 나올 말은...”

 

패치는 말하려다 말았다다짜고짜 얼굴에다 커피를 쏟은 거에 대한 불평을 꺼내는 게 보통 반응이라고 정정해주기엔 이미 둘 사이는 보통이 아니었다혀를 차며 다시 나온 아메리카노를 한 모금 마셨다분명 쓴데 지금 이 상황보다 달게 느껴지는 것만 같아 속이 쓰려오기 시작했다.

 

뭐하러 왔나?”

 

뭐하러 오긴요선배님도 참당연히 선배님을 찾으러 온 거 아닙니까~”

 

그러니까 왜?”

 

왜긴요?”

 

패치는 손에 들려있는 컵을 만지작거렸다한 모금밖에 안 마신 터라 내용물은 가득 차 있었다뻔히 보이는 경고에 치트가 웃으면서 말하길

 

부부사이잖습니까.”

 

동시에 커다란 손이 컵을 덮어 눌렀다커피가 또다시 치트에게 뿌려지는 일은 없었다패치는 바로 자리에서 일어나 그대로 밖으로 나갔다그 뒤를 치트가 말없이 따라가기 시작했다.

 

둘의 모습은 제법 시선을 끌었다정확히는 머리 상태가 엉망이고 어깨 부분에 검게 물이 든 치트의 모습이 사람들의 시선을 끌었고 그가 따라가는 게 패치다보니 치트를 보면 패치도 보는 식이었다.

 

사람들의 시선이 몰려있는 지금 상황에서 따돌리는 건 의미가 없었고 왜 따라오냐 따지는 건 카페에서의 상황을 반복하는 일 밖에 되지 않았다그렇다고 계속 구경거리가 되는 상황을 유지하는 것도 싫었다이리저리 생각을 옮기다가 문득 떠오르는 게 있었다.

 

방 안에 패치가 없다는 걸 알고 여기까지 찾아왔다면 지금 방문의 상태는?

 

그대로 멈출 뻔한 다리가 점점 빨라지더니 거의 뛰다시피 움직이고 있었다빠르게 도착한 집은 현관문조차 제대로 닫혀있지 않았다시끄럽게 울려대는 도어락 소리를 끄고 들어가니 집 안은 더 가관이었다.

 

.”

 

물건들에 이상은 없었지만 그 위와 바닥에 톱밥들이 이리저리 흩뿌려져 있었다지저분한 꼴만 해도 어이가 없는데 톱밥들이 가득한 곳으로 가니 패치는 이미 없는 어이가 다시 없어지는 것만 같았다.

 

분명 문이 있어야할 자리에 아무것도 없었다여기 있었을 문이랑 같은 색인 나무 파편들만 그 아래 바닥에 깔려있을 뿐.

 

멍한 눈으로 방 안을 보니 방 안도 만만치 않았다옷장 문도 뜯어져있고 침대는 엉망인데다 밧줄이 걸려있던 창문마저 없어져 바람이 그대로 들어오고 있었다패치의 빨간 머리가 살살 흔들렸다.

 

집이 좀 엉망이죠~? 금방 치워드리겠습니다하지만 오늘은 이 방에서 못 자겠네요~

 

집 안을 이런 꼴로 만든 당사자는 태연하게 웃으면서 패치의 허리에 팔을 두르려했다잽싸게 팔을 쳐낸 패치는 손이 찔리는 것도 아랑곳 않고 바닥의 파편들을 주워 치트에게 던졌다얄밉게도 전부 피한 치트는 태연하게 다가와 패치의 손을 감싸쥐기까지 했다.

 

이런...찌거기들이 박혀서 손에 피가 나잖습니까.

 

그 때 역으로 치트의 손을 붙잡은 패치가 주먹을 날렸다아프지도 않은지 맞으면서도 패치를 끌고 그나마 깨끗한 거실로 데려가 쇼파에 앉히면서 언제 챙겼는지 모를 연고와 붕대를 손에 대고 있었다. 발차기까지 동원됐지만 치트가 물러나는 일은 없었다.

'장편 > NEVER END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치트패치] NEVER ENDING.8  (0) 2020.10.12
[치트패치] NEVER ENDING.7  (0) 2020.09.30
[치트패치] NEVER ENDING.5  (0) 2020.08.23
[치트패치] NEVER ENDING.4  (0) 2020.08.14
[치트패치] NEVER ENDING.3  (0) 2020.08.01
Posted by 메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