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엇을 보고 있나요?”

걱정스러운 눈으로 주변을 둘러보던 아난타가 어딘가에 시선을 고정하고 있는 패치를 보며 물었다. 패치는 거친 숨만 나오는 입 대신 손을 들어 어딘가를 가리켰고 아난타는 손끝을 따라 고개를 돌렸다. 저 멀리 반짝이는 빛이 있었다.

무언가 반짝이고 있네요.”
그렇게 말한 아난타는 혹시 소환생물일까 싶어 조용히 손을 들어 마법을 준비하기 시작했다. 그렇게 꽤 오래 대치했는데도 빛은 계속 반짝이기만 하고 달라진 게 없었다.

뭘까요, 저게?”
저게 뭘진 보러가지 않으면 모르지.”

다른 이들도 반짝이는 빛을 발견했는지 경계하며 방어마법과 원거리 공격마법을 준비하기 시작했다. 옆에서 아직 섣불리 공격하진 말라는 말에 하나씩 준비하고 있던 공격마법을 없앴지만 방어마법은 없애지 않았다. 이제 완전히 숨이 돌아온 패치는 무언가를 조금 고민하는 기색을 보이는가 싶더니 이렇게 말했다.

제가 저기 가보겠습니다.”
갑작스러운 패치의 말에 주변에 있던 마법사와 마녀들이 의아해했다. 그 중에서 아직 기운이 있는 이들은 저게 뭔지 모르는데 섣불리 가는 건 위험할 것 같다며 말렸고 그 중에 눈을 동그랗게 뜬 아난타도 있었다. 퍼블리도 패치의 말에 의아한 기색이 가득했다. 왜냐하면 이제껏 봐왔다시피 패치가 할 말이 아니었기 때문이었다. 여기 있는 누구보다 신중하다면 신중하고 주변 모든 것에 의심을 품을 마법사가 패치였다. 그런데 이 상황에서 뭔지 모를 저 빛이 있는 곳으로 가겠다니 만약 이 기억이 계속 되지 않았다면 퍼블리는 저기 있는 패치를 가짜라고 생각했을 거다.

왜 가겠다는 겁니까?”
확실하진 않지만 예상가는 게 있습니다.”
뭔진 모르겠지만 지금은 위험해! 지금 당장 소환생물들이 뒤쫓아 올지도 모르는 상황인데 저렇게 수상한 빛이 있는 곳으로 가겠다고?”

상황이 상황인지라 다소 신경질적이라고 느껴질 정도로 외치는 이들도 있었지만 패치는 어째선지 물러나지 않고 계속 가겠다며 주장하고 있었다. 물론 같이 가겠다고 하는 마녀나 마법사는 없었다. 그리고 기억이 또 사라지려는지 흐려졌다가 다시 선명해졌는데 어떻게 설득했는지 혼자서 반짝이는 빛이 있는 곳으로 가고 있는 패치가 나타났다.

분명 반짝이는 게 보인다고 했었지.”

그 말로 패치가 왜 가려고 했는지 이유를 알 수 있게 됐다. 용사가 사라지기 전에 어딘가를 가리키며 반짝이는 게 있다고 했었던 걸 마침 떠올리고 가려고 했던 거였다. 물론 함정일 수도 있는데다 정작 가겠다고 했고 바로 지금 가고 있는 패치의 표정도 회의적인 걸 보니 크게 기대하진 않는 것 같았다. 계속 소환생물들을 피해 도망치는 것보단 함정이라도 일단 확인을 하는 게 지금 패치의 입장에선 속 시원하고 혹시 용사의 흔적이라도 찾을 수 있지 않을까 싶었기 때문이었다.

최대한 나무에 손을 대지 않고 그 사이를 지나며 반짝이는 곳까지 가까이 도착한 패치는 순간 제 눈으로 환하게 달려오는 빛에 반사적으로 손을 들어 눈앞을 가렸다. 숨을 세 번 정도 내쉬었을 때 패치는 이제 됐으려나 속으로 생각하며 반짝이는 빛의 정체가 뭔지 확인하기 위해 조심스레 손을 내렸다.

얼음?”
새하얀 약새풀밭 위로 커다란 얼음덩어리들이 곳곳에 널려 있었다. 발에 바로 밟힐 만큼 작은 얼음파편이 자신들도 있다며 외치는 듯 패치의 발이 지나갈 때마다 잘그락거리며 소리를 내고 있었지만 시야를 빼앗는 건 커다랗고 날카로운 얼음덩어리들이었다. 심지어 어떤 건 패치보다 더 컸다.

반짝이던 빛은 바로 그 얼음들이 햇빛을 받아 반사했기 때문이었다. 난데없이 나타난 얼음들에 황당하단 얼굴을 하던 패치는 여기를 지나갈까 아니면 다시 돌아갈까 고민하다가 저 멀리서 무언가가 움직이는 걸 발견하고 그대로 뒤로 물러나 나무 뒤로 숨었다. 멀어서 잘 보이진 않았지만 여기서 움직이는 거라면 못 만났던 선발대 일원이거나 가짜거나 소환생물이었다.

...............!!”
저 멀리서 크게 외치는 목소리가 들려왔지만 거리가 꽤 있다 보니 무슨 말을 하고 있는지 완전히 알 수 없었다. 일단 말을 할 수 있는 걸 보면 소환생물은 아니었다. 그렇담 진짜 아니면 가짜였는데 패치는 가봐야하나 말아야하나 고민하다가 기다려보기로 했다. 일단 이쪽으로 다가온다면 자신을 발견한 진짜거나 진짜 행세를 하는 가짜일 거고 다가오지 않는다면 자신을 발견 못한 진짜일 가능성이 높았다.

.........!”
목소리가 가까워지지 않는 걸 보면 이쪽을 향해 외치는 건 아닌 것 같았다. 집중해서 듣던 패치의 표정이 묘해졌다. 조심스레 고개를 내밀어본 패치는 저 멀리 무얼 향해 크게 외치고 있는 이를 살펴보았다. 그리고 바로 달려갔다. 이리저리 솟아있는 파란 머리카락과 그 아래 길고 넓은 빨간 망토. 용사였다.

바로 용사를 붙잡을 듯이 달려가던 패치는 갑자기 멈춰서다가 천천히 걸어가기 시작했는데 아직 진짜인지 가짜인지 확신할 수 없어 조심스레 다가가고 있는 것 같았다. 용사는 큰 목소리로 누군가를 향해 계속 말을 걸고 있는 것 같았는데 무슨 내용인지 자세히 듣기 전에 다른 목소리가 덮어버렸다.

넌 정말 순수하면서도 어리구나.”
?”

난데없는 말에 퍼블리가 반문하며 마법사를 돌아봤지만 마법사는 앞만 보고 있었다.

하지만 그게 여기 있어야할 이유는 될 수 없지. 친구가 되는 건 더더욱 그렇고.”
마법사의 입은 움직이지 않았다. 목소리는 분명 마법사의 목소린데 뒤에서 들려오고 있었다. 퍼블리가 천천히 고개를 돌리자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건 주변의 얼음보다 더 차갑고 딱딱하게 굳은 패치의 표정이었고 그 다음으로 들어오는 건 패치와는 반대로 언제나 그랬듯이 환하게 웃고 있는 용사였다. 그리고 그 용사의 앞에 누군가 있었지만 나무 그림자 때문에 얼굴이 보이지 않았다.

네 친구가 찾아왔구나. 어차피 네 소개를 받았으니 나도 내 소개를 할 참이었단다. 두 번 말하지 않아서 다행이야.”
나무 그림자 아래에서 비밀 같은 자기소개가 나온다.

내 이름은 밸러니고 이 숲의 주인이란다.”

그 말이 끝남과 동시에 패치가 용사의 어깨를 잡아 제 뒤로 보내면서 방어마법을 펼쳤다. 그와 동시에 그림자 괴물들이 나타나 달려들었고 투명한 방어막이 얼음처럼 깨지면서 주위에 파편을 날렸다.

Posted by 메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