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 깊숙하고 까다로운 녀석들이 많은 데로 던져놨는데.”
그래서 이렇게...후우....오래 걸렸지요.”
빛을 뿜어내는 마법진은 아래에 있는 모든 걸 짓누르듯이 저주를 뿌리고 있었다. 마법진을 힐끗 올려다본 밸러니는 속에서부터 울컥 올라오는 피를 그대로 말과 함께 내뱉었다.

나를 죽여도 소용없단다.”
안 그래도 지금 상황이 최악이라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더 최악이 남아있었다며 그 생각을 비웃듯이 시야 한 구석에서 커지고 있는 마법진에 퍼블리는 기겁을 했다. 컨티뉴도 마법진이 커지고 있는 걸 눈치 챘는지 난감함이 가득담긴 신음을 흘리고 있었다. 버티고 서 있던 패치는 결국 손으로 땅을 짚을 정도로 주저앉았고 용사는 어느새 쓰러져있었다.

저주를 뿌려서 남는 게 뭐가 있습니까?”
설득할 생각이라면 포기해. 거둘 생각 없으니.”
그저 궁금해서 묻는 것일 뿐, 설득은 이미 당신의 친구부터 실패했으니 이렇게 만나자마자 바로 찔렀지요.”
그 말에 밸러니의 시선이 컨티뉴의 손으로 돌아갔다. 손잡이와 손 사이에 구겨진 종이가 눈에 들어오자 시야가 자연스레 가늘어졌다.

도둑들은 참 뻔뻔하구나. 비록 전부는 아니지만 다시 이 숲에 들어오는 걸 보고 헛웃음이 튀어나왔어. 여기 들어온 녀석들에게 제일 먼저 너희들이 저주라고 부르는 빛을 쏟아부어줬지. 그리고 녀석들을 통해서 저 밖의 도둑들에게도 친히 전해줬고. 그런데 여기 또 도둑이 생기다니 기분이 참 별로네.”

집주인이 안에 없고 밖에서 날뛰고 있어서 달리 선택사항이 없었던 걸 이해해주시길.”

그 말에 코웃음 친 밸러니는 피를 한 차례 더 뱉고는 쓰러져 있는 용사와 주저앉았지만 아직 완전히 쓰러지지 않고 버티고 있는 패치를 돌아보다가 다시 컨티뉴에게로 고개를 돌렸다.

남는 건 없어, 달라지는 것도 없지. 아무것도 남아있지 않는 곳으로 가서 내 소중한 장미와 수첩을 다시 가져와 언제나 그랬듯이 이 숲에서 계속 기다리고만 있겠지.”

이제는 가장자리의 원이 보이지 않을 정도로 커진 마법진을 올려다보며 천천히 눈을 감고 바람에 속삭이듯이 중얼거린다.

언제나 그랬듯이 고집을 부리고 있는 거지.”
겨우 그런 말로 납득할 수 있는 상황이었다면 얼마나 좋았을까.”
싸늘하게 가라앉은 목소리가 들리는 것과 동시에 가슴이 꿰뚫린 것과는 비교도 안 되는 충격이 온 몸을 뒤흔들었다. 이건 직접적으로 받은 충격이 아니었다. 눈을 뜨자 보이는 건 유리처럼 깨져 산산이 흩어지고 있는 마법진이었다. 밀려오는 아픔과 당황스러운 마음에 천천히 고개를 내리니 분명 방금 전까지 주저앉아있던 패치가 하늘에 손을 뻗은 채 서 있었다.

...제정신이 아니구나.”

이대로 저주에 눌려 죽거나, 모든 마력을 잃어서 죽거나 결과가 매한가지라면 적어도 엿은 주고 죽는 게 더 낫지 않겠나.”
패치가 남아있는 마력을 죄다 위로 쏘아 올려 마법진을 부순 모양이었다. 아직 작동이 멈추지 않은 마법진이 부서질 때 그 충격은 고스란히 마법진을 발동시킨 자에게 돌아오고 거기에 더 해 마법진이 크면 클수록 받는 충격은 그만큼 더 커진다.

하지만 그보다 더 고통스러운 건, 바로 몸에 있는 모든 마력이 죄다 나가는 거였다. 거기다가 더 심각한 건 마력이 없는 자는 5분도 채 되지 않을 짧은 시간 내에 손쓸 틈도 없이 죽어버린다는 거였다. 상태를 보여주듯 창백한 안색이 시체와 다름없었지만 아까처럼 주저앉지 않지는 않았다. 흉흉하게 불타고 있는 푸른 눈을 보면 곧 죽을 거라는 게 믿기지 않을 정도였다. 그 어떤 말도 꺼내지 않고 숨죽인 채 보고 있던 퍼블리는 죽지 않고 저를 키우기까지 한 제 아빠를 떠올리며 지금 상황에 작은 희망을 가지고 있었다. 어떻게 죽음을 피했는지는 퍼블리도 예상할 수 없었지만 어찌됐든 패치는 살았으니까.

“...너무 많은 희생을 치렀군.”
그렇게 말한 컨티뉴는 손잡이를 잡는 힘을 더 주며 말을 이었다.

이제 당신의 고집을 끝낼 시간입니다.”

그 말이 끝남과 동시에 손잡이에서부터 시작된 불길이 밸러니를 감싸기 시작했다. 보통의 빨간 불과는 다른 진한 녹색 불은 언뜻 보면 마치 풀이 자라나고 바람에 흔들리는 것처럼 보일 정도로 열기에 어울리지 않게 평화로워보였다. 그리고 그 불은 단순히 보통 불처럼 밸러니를 태우는 게 아니었다.

무슨 짓이야?”
불길이 닿자마자 하얀 빛들이 일어나 불길과 함께 타서 사라지고 있었다.

왜 이걸 태워?”
그 빛이 무엇인지는 여기 있는 모두 아주 잘 알고 있었다.

이건 저주가 아니야, 우리들이...나와 로메루, 밸러니가 만들어낸 새로운 생명의 근원이자 희망이야.”
속으로는 기분이 좋지 않았어도 태도와 어투로 계속 유지했던 평온함이 깨지고 있었다.

너희들이 안 맞을 뿐인데 왜 저주라고 하는 거야?”
점점 격앙되는 어조를 따라 불길이 더 강해지는 건지 아니면 그 반대인 건지 아까보다 더 높게 타오르는 녹색 불은 밸러니의 목소리와는 다르게 잔잔하게 흔들리고 있었다.

이걸, 그 장미를, 우리의 결과물을, 내 친구들의 흔적들을 훔쳐간 건 네놈들인데 왜!!”
비명 같은 한마디와 함께 빛이 터져 나왔고 온 세상이 녹색으로 물들었다. 갑작스러운 폭주에 가까이 있던 컨티뉴가 미처 방어막도 준비하지 못한 채 불길에 휩쓸려 저 멀리 밀려났다. 하지만 그 뒤로 뒤늦게라도 막아냈는지 아니면 그래도 계속 밀려나 쓰러졌는지 볼 수 없었다. 온통 하얀 빛과 녹색 불길만이 눈에 들어왔고 밸러니는 목을 긁어낸다는 느낌이 들 정도로 스스로가 알아들을 수 없는 비명 같은 외침을 내뱉고 있었다.

그렇게 모든 게 정신없고 눈과 귀가 아플 정도로 날뛰고 있는 순간, 갑자기 시야가 확 돌아가면서 파란 게 눈에 들어왔다.

많이 아팡?”
천진난만함이 가득 담긴 익숙한 목소리에 퍼블리는 깜짝 놀랐고 밸러니도 당황스러웠는지 눈을 깜빡였다.

아프면 내가 호~ 해줄게! 그러니까 울지망!”

Posted by 메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