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시 왜 알려주지 말라고 했는지 아십니까?”

그것도 아직은 알려주지 말랭!”

철저하게 정보가 새는 걸 막은 패치에 치트는 역시나 하면서도 아직이라는 단어에 주목했다.

그렇담 저는 언제 알 수 있습니까?”

다 물어보면!”

이로써 패치가 용사에게 질문을 했고 그 질문은 여러 개라는 걸 추측한 치트는 조금 고민하다가 지금은 이 정도로 만족스럽다고 생각했다.

퍼블리님은 어디 계십니까?”

~ 한 새에 없어졌엉!”

잠든 새에 나갔다는 걸 알아들은 치트는 지금 용사를 감당해야하는 건 자기 혼자라는 걸 깨달았다. 치트는 미묘하게 굳은 웃음을 지으며 용사를 바라봤지만 용사는 대화가 끝난 후 신나게 달려가기 바빴다. 까르륵 웃으면서 사람들과 어울리고 있는 용사를 지켜보던 치트는 하늘을 헤엄치고 있는 물고기들에게로 시선을 돌렸다. 해가 졌는데도 물고기들이 선명하게 모습을 보이며 불을 뿜고 있었다.

여기엔 과연 얼마나 머물러 있으려나요?”

처음이니까 오래 걸릴지도 모르겠네요?

 

이만 돌아갈게요.”

야경을 충분히 감상한 퍼블리는 그렇게 말하며 난간에서 멀어졌다. 페르스토도 그림을 충분히 감상했는지 종이들을 돌려줬다. 내려가려면 다시 마법진 위로 가야한다는 말에 퍼블리는 다시 한 번 신발바닥을 살펴봤다. 얼룩이 묻지 않는다 해도 정교하고 정성스런 마법진을 밟는 건 만든 사람에게 미안한 마음이 들었기 때문이었다.

이 마법진을 만든 사람은 누구예요?”

그 질문에 페르스토는 잠깐 말이 없었다. 마법진을 빤히 내려다보고 있더니 다시 웃으면서 이렇게 대답한다.

무토.”

이름만 들어선 모르는 사람이지만 퍼블리는 더 묻지 않았다. 그냥 무토라는 마법사가 만들었구나 싶어 그렇구나하며 고개를 끄덕이다가 패치를 떠올렸다.

저희 일행 중에도 마법사님이 있는데 이 마법진을 보면 저만큼은 아니어도 신기해할까요?”

“...마법사가 일행이라고요? 혹시 이름을 알 수 있을까요?”

패치라고 하셨어요.”

퍼블리는 스스로 말하고도 놀라 움찔했다. 당사자도 아닌데 다른 사람에게 함부로 신상을 말한 게 아닌가 싶었기 때문이었다. 이름을 들은 페르스토는 굉장히 놀랍다는 반응을 보였다.

...그 이름을 들을 줄이야. 여러모로 다른 사람과 엮이지 않는 걸 원하는 분일 텐데 같이 여행하는 일행이라니 놀랍군요?”

혹시 서로 아시나요?”

아뇨. 5년 전 사건으로 인한 유명인이잖습니까?”

퍼블리는 하하 어색하게 웃는 수밖에 없었다. 대체 무슨 일이 있었는지 본인도 알고 싶었지만 알 수가 없었다.

...떤 대사제님께서 미운털을 제대로 박았다고만 알고 있어요.”

굉장히 축소된 채로 알고 계시는군요. 사실 진실인지 아닌지는 저도 모르겠지만 이 도시가 만들어지게 된 계기를 제공한 사건이었으니 사람들은 진실 여부가 어찌됐든 지금의 상태를 유지하겠죠.”

여기서 그 대사제도 일행 중 한 명이라고 한다면 단순히 놀랍다는 감탄으로 끝나지 않을 거라는 걸 느낀 퍼블리는 더 말하지 않기로 했다. 그 외에도 환각 마법 분야에서 굉장한 실력도 갖추고 있다는 얘기도 들었다며 관심을 표했지만 더 이상 멋대로 말하긴 그랬던 퍼블리는 어색하게 웃으며 대답하지 않았다.

마법진을 통해 내려온 그들은 출입문을 열고 등에 다시 비행 장치를 달아 안전하게 내려왔다. 해가 진 이후로 시간이 지난 지 조금 되었는데도 길거리의 사람들은 돌아갈 생각이 없어보였다. 여전히 복잡한 길을 보고 있던 퍼블리는 등에서 장치를 떼어내 페르스토에게 건넨다.

돌려주지 않으셔도 됩니다. 가지세요.”

? 그치만...”

오랜만에 길게 대화해서 즐거웠습니다. 그에 대한 선물이라고 생각하십쇼. 이 도시에 며칠 있으실 거라고 했으니 아까 그 건물로 다시 가려면 비행 장치는 있어야 하니까요.”

그렇다고 해도 이 장치의 값이 단순히 껌이나 사탕 값 수준이 아니라는 걸 아는 퍼블리는 머뭇거렸다. 페르스토 입장에선 정말 상관이 없었지만 퍼블리의 양심은 누구보다 컸다.

그렇담 제 부탁 하나만 들어주시겠습니까?”

부탁이요?”

간단합니다. 우선 도시를 먼저 둘러본 후 이상하다고 느꼈다면 다시 저 건물로 가셔서 마법진을 손으로 두 번 두드려주세요. 그러면 꽃이 하나 나타날 겁니다. 그 꽃에 대고 이렇게 말해주세요.”

퍼블리에게만 들리도록 작게 속삭인 말에 깜짝 놀란 퍼블리는 이렇게 대답했다.

그 말이 지금 제일 이상하게 느껴졌어요.”

하하! 그렇게 따지면 이 세계 자체가 이상합니다!”

그런데 정말 그걸로 되나요? 차라리 값을 드릴게요.”

그 정도면 충분합니다. 그럼 저는 이만 가볼게요.”

페르스토는 행여나 비행 장치를 돌려줄까 싶어 빠르게 사라졌다. 퍼블리는 난감한 표정으로 장치를 만지작거리다가 종이들을 넣어놓은 주머니를 고쳐들고 길을 걸었다.

 

2층까지 올라가본 패치는 이곳과 이곳을 콕 집은 치트에 대해 더더욱 의문이 들었다. 2층에도 방들이 있었지만 돈 받고 손님을 재우는 장사적인 숙소라기 보단 살펴보면 볼수록 특정 단체들이 자체적으로 지내는 숙소처럼 보였기 때문이었다. 만약 여기에 공구상자나 마법도구들이 있거나 건물 옆에 연구소가 있다면 연구원들이 지내는 숙소가 아닐까 싶었지만 모든 방은 침대와 책상만 딸려 있을 뿐, 그 외에는 아무것도 없었다.

2층에서 내려온 패치는 이대로 돌아갈까 아니면 수상한 게 있나 조금 더 탐색해볼까 고민했다. 만약 추측한대로 특정 단체가 사용하는 숙소라면 이건 무단침입이었다. 하지만 문을 잠그지 않고 그대로 둔 것도 이상했기에 어찌해야할지 선택해야했다.

그러던 순간 문 열리는 소리가 났다.

! 손님이 오셨군요?”

들어온 건 방금 퍼블리와 헤어지고 온 페르스토였다.

Posted by 메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