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형...이 맞나요?”

작은 칭구들처럼 딱딱행!”

아니 딱딱하다고 해서 무조건 인형은...”

용사와 퍼블리는 큼직한 파편을 모아 얼추 맞춰봤다. 그러자 어느 정도 윤곽이 보인 모습은 인형이라고 하기엔 무리였다. 굳이 따지자면 사람의 뼈같이 생겼다.

꽤 크네요...”

요기 얼굴도 있당!”

얼굴은 녹색과 검은색이 섞여있었지만 색만 빼놓고 보면 해골이었다. 일부러 이렇게 만들었다는 걸 깨달은 퍼블리는 조금 떨떠름한 표정으로 뼈모양으로 설계된 기계를 살펴봤다. 진짜 뼈가 아니라 다행이지만 밤에 봤다면 굉장히 놀랐을 것 같다는 감상을 하며.

빨간 칭구다!”

용사의 외침에 고개를 들어보니 언제 왔는지 조금 떨어진 거리에서 둘을 보고 있는 패치가 있었다.

자네들 거기 앉아서 뭣하나?”

인형 칭구 고치고 있엉!”

골목에 떨어져 있던 기계 파편을 맞춰봤어요.”

비록 기계쪽이 아닌 마법쪽이라 해도 일행 내에서 기술자로 알려진 패치였다. 패치는 뼈모양 기계를 쭉 훑어보더니 표정을 찌푸렸다.

아무리 봐도 살상용 기계로군.”

?”

저 팔에 달린 게 무기일세. 아주 작정하고 만들었군. 일단 떨어지게, 저기 가운데 있는 건 자폭용 폭탄이니.”

그 말에 퍼블리는 군말 않고 용사의 팔을 잡아 조심스럽게 물러났다. 둘이 충분히 물러났다 싶을 때 패치가 가까이 다가가 폭탄과 그 주위를 살펴봤다.

자폭하기 전에 전자기펄스가 터져서 제 기능을 못한 것 같군. 하지만 보통 튼튼해보이는 게 아닌데 뭐가 이렇게 망가뜨린 거지?”

의심스럽다는 눈으로 이리저리 살펴보던 패치는 나중에 더 조사해봐야겠다며 파편들을 챙겨들었다.

폭탄까지 가져가나요?”

그냥 두면 오히려 더 위험하네. 언제 터질지 모르니 내가 상태를 고정시킨 상태로 들고다니는 게 더 낫네.”

여전히 염려스러운 표정이었지만 상태를 어떻게 고정시키는지 그러면 정말 안전한지에 대해 묻기엔 물어봐도 모르는 용어가 나올 거라는 걸 깨달은 퍼블리는 얌전히 고개를 끄덕이며 신기한 눈으로 폭탄을 만지려는 용사의 손을 잡아 제지했다.

도시 사람들은 모두 집 안에 있는 듯 싶네. 들어가보니 방 안 침대에 누워있더군.”

잠깐만요, 어떻게 들어간 거예요? 전부 문이 잠겼는데...”

창문이 열린 집이 몇 있었네.”

숨을 쉬는 걸 보면 죽지 않은 게 확실했지만 모두 깨어나지 않았다. 큰 소리를 내보고 어깨를 흔들어봐도 색색 숨소리만 들려왔다. 아쉽게도 패치에겐 강제로 깨우는 마법이 없었고 마법을 걸어도 깨어날까 싶어 우선 이 상태를 전하기 위해 밖으로 나오다가 둘을 만나게 된 거였다.

깨어나지 않는 것만 빼면 큰 외상같은 건 보이지 않았네. 현상이 뒤집히면서 다친 것도 무효가 된 것 같더군.”

그나마 다행이지만...”

깨어나지 않는 것 또한 심각한 문제였다. 패치는 잠시 고민하는 듯 싶었지만 기계파편과 용사를 보고 바로 일어나 짐들이 있는 장소로 돌아왔다. 돌아와보니 치트는 침낭을 정리하고 있었다. 바로 다가간 패치가 불쑥 물었다.

정상화가 세계 전부가 아닌 일부만 되면 그 일부 구간은 고정된 상태인가?”

오우! 날카로운 질문입니다만...그건 저도 아직 모름다. 무슨 일이라도 있었슴까?”

집 안을 살펴보니 사람들이 잠들어있더군. 다만 깨어나지 않던데.”

덧붙인 말에 뭐가 문제인지 알아챈 치트는 입가로 손을 가져가 생각에 잠겼다. 본인도 이런 경우는 생각해본 적이 없는 것 같았다.

마법으로는 깨울 수 없습니까?”

강제로 깨우는 마법은 나에겐 없네.”

...이거 난감하네요. 그렇담 방법은 며칠 동안 여기서 사람들의 상태를 살펴보는 것밖에 없는데 말임다.”

며칠이 지나도 사람들 상태가 지금과 다를 바가 없으면 패치의 말대로 이곳은 고정된 상태라는 게 증명된다. 다만 문제가 있다면 식량에는 한계가 있었고 다른 마을에 도착할 때까지라는 계산 하에 구매하고 준비해논 식량이었다.
난감한 상황이네요~”

뒤따라와 둘의 대화를 들은 퍼블리는 눈을 깜빡이다가 아! 하고 박수를 짝 쳤다.

방법이 있어요!”

퍼블리는 그리 말하며 주머니에서 무언가를 꺼내 불었다. 매우 작은 크기의 피리였는지 삐 소리가 울려퍼졌다. 피리소리가 울려퍼져도 당장 바뀐 건 없었다. 소리에 놀랐는지 지붕에 앉아있거나 길거리를 돌아다니던 비둘기 몇 마리가 하늘로 날아오른 것 외엔.

그리고 얼마나 지났을까, 하늘에서 둥근 그림자가 하나 나타나더니 점점 커졌다.

멀리도 불렀네에에에에에!!!!!!”

! 하는 소리와 함께 일행들 가운데에 무언가가 떨어졌다. 정확히는 착지했다라는 표현이 옳겠지만 소리가 소리인 만큼 여기 있는 모두가 떨어졌다고 생각했다. 그리고 떨어진 무언가의 정체는

웜머? 도시가 웰케 휑해졌어?!”

여기 있는 사람들보다 훨씬 큰 덩치의 비둘기였다.

그게 사실은...”

어제에 비해 진정된 상태인 퍼블리가 무슨 일이 있었는지 설명했다. 마법사가 없다는 대목에서 커다란 눈을 끔뻑이며 놀라던 비둘기는 갑작스레 뒤집힌 도시의 풍경과 집 안에서 깨어나지 않는 사람들 얘기를 듣고 그 큰 눈을 가늘게 떴다.

그러니까 여기 죽치고 있기 힘든 상황이고 대신 내가 사람들 안색 좀 살펴달라?”

!”

그에 큰 비둘기는 얼굴이 기묘하게 일그러졌다. 본인도 바쁜 몸이고 관련 없다고 하고 싶었지만 외면하기엔 상당히 마음이 걸려보이는 표정이었다. 고뇌에 찬 신음을 흘리던 전서구는 일행들을 둘러보다가 용사와 패치를 보고 눈을 크게 떴다.

Posted by 메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