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슬아슬하게 도착했네요~”

콜록! 자네들은 먼저 가서...”

네네~ 몸 멀쩡한 저희가 전서구씨 연락을 받겠슴다. 아직 다 안 나은 우리 패치께선 어서 가서 푹신한 침대에 누워계셔야죠?”

밀지 마핡! 콜록!”

저기...어차피 약속 시간도 얼마 안 남았는데 그냥 여기서 모두 기다리고...”

왔다아아아아!!!”

! 크게 떨어지는 소리와 함께 숨을 몰아쉬는 커다란 비둘기의 모습에 지나가던 사람들의 이목이 집중되었다.

아이고 날개 아파라~ 최고 속도로 날아오니 날개가 다 쑤시네~!”

사람들의 시선과 전서구가 쨍쨍 외치는 소리가 골을 울렸는지 안 그래도 창백한 패치의 얼굴이 찌푸려졌다.

콜록! 사람, 들 상태는 어, 떤가?”

움머? 감기걸리셨어요?”

대답.”

걱정해줘도 까칠하다며 궁시렁거리던 전서구는 점점 가늘어지는 패치의 눈매에 잽싸게 대답했다.

사람들 상태는 처음이랑 달라진 게 없어요. 다들 색색 숨만 잘 쉬면서 잘 자던데요?”

수척해지거나 그러진 않았어요?”

전혀. 숨만 쉬는 거 빼면 사람모양 인형이라고 해도 될 정도로 달라진 게 없던데?”

그렇다면 패치의 말대로 그들의 시간이 고정되어 있다는 게 증명됐다. 걱정을 조금 덜은 퍼블리는 방문해야할 장소가 여럿 남았다는 거에 다시 긴장했다. 또 무슨 이상한 일이 벌어져있을지 몰랐고 기술의 도시처럼 장소가 뒤집어지고 사람들이 잠들어서 시간이 멈춰있을지 몰랐다.

, 콜록! 수고했네.”

, 알면 공짜로 부려먹지 마시고요!”

몸이 콜록! 나으면...벌레라도 잡아 주겠네.”

필요없거든요!?”

왁왁 크게 소리치는 전서구를 무시한 패치는 시간 고정에 대해 신경이 쓰였다. 만약 패치가 거기 계속 있었다면 외부 영향에 고정이 깨지는지, 그로 인해 사람들이 깨어날지 실험을 해봤을 테지만 당장 다시 돌아갈 수도 없었다. 전서구에게 또 부탁을 하면 비둘기 날개 혹사시킬거냐며 난리를 피울 게 뻔했기에 패치는 다음 목적지인 각진 나무 무덤에서 같은 현상이 벌어진다면 그 때 가서 해보기로 결정했다.

수고하셨슴다. 일단 패치 몸 상태가 좋지 않으니 자세한 얘기는 우선 숙소를 잡고 할까요?”

자세하고 뭐고간에 내가 얘기한 게 끝인뎁쇼?”

그렇담 먼 길을 날아온 거에 대한 감사의 표시로 마실 거라도 사 드려야겠네요~”

그 말에 전서구는 조금 풀어진 표정으로 고민했지만 고개를 저었다. 할 일이 있어 바쁘다는 거였다. 그렇게 말하며 주위를 쓱 둘러보는 게 지금에서야 발견했는지 사람들의 시선이 집중되어 약간 무안해보이기도 해보였다.

그럼 전 갑니다, 웬만해선 다시 보지 말고요!”

전서구는 그렇게 외치며 날아올랐다. 보고 있던 치트는 전서구가 엄지손톱만큼 작아질 쯤에 얼른 숙소를 찾자며 일행들을 재촉했다. 전서구가 날아갈 때도 올려다보지 않았던 패치는 서늘한 눈으로 치트를 노려보고 있었다. 시선을 느낀 치트는 눈웃음을 지으며 패치의 팔을 잡아 끌었다. 때마침 터져나온 기침 때문인지 패치는 그 손을 뿌리치지 않았다.

패치는 바로 가서 쉬십쇼. 보니까 아직 팔이 뜨겁던데요?”

그러지.”

순순한 패치의 대답에 놀랐는지 검은 눈이 크게 뜨였다. 패치는 그런 반응도 신경쓰지 않고 먼저 올라가 방으로 들어갔다.

흐음...이건 이것대로 신경 쓰이네요~”

, 신경쓰이지 않았던 적이 없었으니 말이죠.

치트는 마저 올라가려던 퍼블리를 불러세웠다.

퍼블리님, 따뜻한 수프를 시킬 생각인데 패치에게 전해주시겠습니까?”

그렇게 말하며 용사를 보고 있으니 아무래도 치트는 용사를 담당할 생각인 듯 싶었다. 퍼블리는 감사하단 말을 붙이며 잠시 기다리자 나온 수프를 들고 올라갔다. 발소리가 들리지 않을 때까지 기다리던 치트는 용사를 끌고 창가 자리로 데려갔다.

용사님, 드시고 싶은 거 있나요?”

꼬기!”

네네~ 다 될 때까지 좀 걸릴테니 얘기나 해볼까요? 짐과 뒷정리를 하느라 도시를 많이 돌아다니지 못했슴다. 혹시 본 게 있습니까?”

! 인형 칭구!”

다른 건요?”

~ 자고 있는 칭구들!”

그 둘이 얘기하고 있는 동안 퍼블리는 문을 두드렸다. 그러자 안에서 기침 섞인 허락이 돌아왔다.
좀 드실래요?”

콜록! 고맙네.”

퍼블리는 대사제님이 시켰다고 말하려다가 말았다. 패치가 치트를 싫어하는 건 옆에서 계속 봐왔으니 그 누구보다도 잘 알았다. 퍼블리는 갈까 싶었지만 시간이 애매했고 배도 그리 고프지 않아 패치와 대화하기로 했는지 옆에 앉았다.

이렇게 여행을 나온 건 처음이에요. 사실 지내고 있던 마을에서 나온 일도, 기술의 도시에 들렀던 일도 전부 깨어나면 바로 까먹는 꿈이 아닐까 싶어요.”

꿈은 본 적 없는 걸 만들어낼 수 없네. 자네는 기술의 도시를 본 적이 없으니 지금은 꿈이 아닐세.”

따뜻한 게 목을 넘어가니 조금 괜찮아졌는지 기침이 가라앉은 패치는 조금 편안해보였다.

돈은 모아두긴 했지만 어딜 가장 먼저 가는 게 좋을지, 야영은 어떻게 하는지는 몰랐어요. 지금 생각해보니 굉장히 무턱대고 나온 것 같아요. 그리고 신탁이란 걸 들었을 땐 정말 놀랐어요! 전설로만 들었는데 제가 그 당사자라니!”

패치는 수프를 넘기면서 묵묵히 들었다. 아직은 목이 부어있어서 말을 많이 한다면 기침이 터질 게 분명했고 함께 여행하는 일행의 생각과 의견을 들을 수 있는 기회였기 때문이었다.

Posted by 메멤
,